위키 게임북

[PC게임 뉴스]
  • 편집
  • 편집히스토리
JCE <호이팜> 20대 여성유저 80%로 압도적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0-09-03 15:53:28.0
조회수 :
938
인쇄 신고
https://ongamenet.com/wikicontents/9595 주소복사

 

㈜ JCE (대표 송인수) 에서 개발한 소셜 네트워크 게임(Social Network Game: SNG)인 <호이팜>을 즐기고 있는 유저를 분석한 결과, 20대 여성 유저가 80% 를 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호이팜>은 싸이월드 일촌과 네이트온 메신저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이다. 개성적인 아바타와 함께 다양한 동식물과 장식 아이템으로 평소 이루고 싶었던 자신만의 농장, 동물원, 마을 등을 가꾸어 나가는 게임이다

 

<호이팜>은 지난 8월 23일 네이트 앱스토어를 통해 오픈 한 이후, 꾸준히 상위 순위권을 유지하면서, 가입 유저 수 28,000명을 돌파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오픈 초기에는 남성 유저들이 주를 이루었으나, 지난 주말부터 여성유저들의 비율이 남성유저들의 비율을 넘어서기 시작, 금주 들어서는 약 80%까지 그 비율이 올랐다. 이러한 여성유저들의 마음을 사로 잡은 것은 직관적이며 간단한 게임성, 다른 게임에서 즐겨보지 못했던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 등에 기인하고 있다고 보여진다.

 

여기에, 10레벨만 달성하고 친구들에게 <호이팜>을 소개시켜 주면, 루이뷔통 딜라이드풀, 아이폰4, 비비안웨스트우드 푸시아 지갑, 마크제이콥스 손목시계, 제이에스티나 티아라 메탈시계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여성유저들에게 지속적인 입소문을 타고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9월 1일에는 달콤했던 여름 휴가를 떠올리며, 자신만의 <호이팜>을 꾸며보자는 컨셉의 “여름, 안녕” 업데이트를 통하여 26종에 달하는 신규 아이템을 업데이트 하였으며, 9월 3일에는 친구의 <호이팜>을 방문하여 다양한 활동을 가능하게 하는 “소셜 패키지 업데이트”를 통하여 소셜 게임의 특성을 강화 하는 등 매주 새로운 업데이트를 기획하고 있다.

 

<호이팜>은 주 1회 이상의 정기적인 업데이트, 유저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카페 운영 등, JCE의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선보이며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윤병호 JCE 부사장은 “차세대 먹거리로 떠오르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 산업 진출은,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한다는 차원에서 JCE에서는 매우 중요한 프로젝트로 평가하고 있다” 며 “오랜 시간 동안 게임 개발과 서비스를 해온 JCE에서 현재의 인기를 발판 삼아, 더욱 철저한 준비로 성공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호이팜> 의 자세한 소식은, 공식 이벤트 페이지 (http://hoy.joycity.com)와, 네이트 앱스토어(http://appstore.nate.com/1167) 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지금 즉시 플레이가 가능하다.

 

태그

Comments 댓글보기(0) 닫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mment write

(0 / 200자)

등록

목록